본문 바로가기

책 이야기

[스마트워킹 라이프]- 홍순성(혜민아빠) : 스마트폰, 클라우드, 그리고 프리랜서

' 스마트폰을 이용해 자투리 시간을 할애해 책을 쓰자고 마음 먹었고, 실제로 이 책은 대중교통을 이용할 때 대부분의 초안을 정리한 결과물이다. (중략) 한마디로 표현하면 이 책은 "거리에서 시작해서 완성되었다"'
[스마트워킹 라이프] 중에서


홍순성(혜민아빠)는 프리랜서입니다. 그가 하는 일을 보면 참 다양합니다.
블로거이자 소셜미디어 디자이너입니다. 휴먼다큐멘터리 블로거이자 인터뷰어를 꿈꾸며 다양한 사람들을 인터뷰 했습니다. 강사로서도 소셜미디어와 스마트워킹 과 관련된 강의와 컨설팅을 하고 있으며, 이젠 홍스TV라는 동영상 블로그를 운영 중에 있습니다.

이 책은 스마트폰클라우드, 그리고 SNS을 활용으로 자신만의 모바일 오피스를 만들어 나가는 생생한 실례를 보여 줍니다. 자신이 직접 해보고 경험한 노하우를 전수합니다.
그래서 매우 유용합니다.

사무실에 앉아 하루종일 업무를 보는 사람들에겐 딴나라 얘기일 수 있습니다. 그런 직종의 분들은 이 책이 전하는 메세지를 이해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그런 분들조차도 스마트폰 한대 정도는 대부분 가지고 있을 터이고, 인터넷, 게임, 그리고 카카오 정도는 다들 이용하고 있습니다. 스마트 워킹까지는 아나라 하더라도 스마트 라이프는 이미 거스릴 수 없는 대세가 되었습니다.

저자의 말대로라면, 이 책의 초안은 거리에서 만들어 졌습니다.
이동 중 짬나는 시간을 이용해서 초안을 만들었고, 나중에 이런 초안들을 정리해서 하나의 책이 완성되었다는 겁니다. 스마트폰과 에버노트, 드롭박스 같은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해서 말이죠.
누구나 가지고 있는 스마트폰.
그렇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을 그것을 어찌 사용해야 될 지 잘 모릅니다.
그런데,
저자는 그 스마트폰으로 책을 써 냈습니다.

그는 보기에 스스로 행복한 사람입니다.
자신이 하는 일을 정말로 즐기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 책은 그런 즐거움의 결과 입니다.
그러니,
이 책을 읽는 저도 즐거웠습니다.

스마트워킹라이프스마트폰과클라우드로구축하는나만의모바일오피스?
카테고리 컴퓨터/IT > 컴퓨터입문/활용
지은이 홍순성 (영진닷컴, 2011년)
상세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