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나는 시작해야 합니다.

정말 오랜만에 블로그에 글을 남깁니다. 

뭐든 시작해야 되겠기에, 내 속의 이야기를 하고 싶기에 그냥 글을 씁니다. 


당신의 울분을 이해합니다. 

저도 그러합니다. 

올라오는 그 뜨거운 것들을 차마 보일 수 없어서

속으로 그것들을 끌어 앉고 

꾹꾹 담아놓는 나를 알기에

나는 당신의 울분을 이해하는 것입니다. 


더 길게는

나는 당신의 희망을 이해합니다. 

조금 더 나은 세상을 꿈꾸는 당신의 작은 소망을 충분히 공감합니다.

그 조그만 것들이 모여서, 

커다란 흐름이 되고,

작은 내 힘이 그 변화의 격랑에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이

실현되기를 바랍니다. 


나는 여기에 있습니다.

나는 이 곳에 살아 있습니다. 

죽습니다.